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잡학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가십잡학 2024. 10. 1.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0월 11월은 선선한 날씨와 아름다운 단풍의 절정시기여서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가을의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볼거리, 즐길거리와 함께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경주가볼만한곳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겨

 

 

1. 경주 포석정지

위치: 경주시 배동 454-3 (주차 무료 주차장)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중 첫 번째는 경주 포석정지입니다. 포석정지의 용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많지만, 확실하게 전해지는 사실은 없습니다. 현재 포석정지에는 건물은 없고 석조 유구가 하나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석조 유구는 유상곡수연을 위한 석조 기물로 신라인들의 풍류를 보여주는 유적입니다. 이 외에 구경할 만한 것은 없지만 포석정은 가을이 되면 특히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가을 포석정의 만추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관람료는 성인 2,000원, 청소년 군인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포석정지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2.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위치: 경주시 통일 367 (전용주차장 무료)

10월 11월에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경북산림환경연구원입니다. 경북 산림환경연구원은 나무와 숲을 보호하며 연구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천년의 숲 정원으로 매우 유명하고 외나무다리와 징검다리 포토존이 유명합니다. 천년의 숲 정원에는 910종 54만여 본의 수목과 화초류가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며 자연을 가까이서 느끼기에 좋습니다. 아이들은 다양한 식물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어 최고의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10월, 11월 가을 경북산림환경연구원의 뷰포인트는 메타세쿼이아 숲길과 칠엽수 숲길입니다. 주황색, 노란색으로 물든 나뭇잎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어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단풍 절정 시기는 11월 초순으로 단풍 명소로 추천합니다.

경북산림환경연구원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3. 첨성대 핑크뮬리

위치: 경주시 인왕동 839-1, 첨성대 (경주시 첨성로 97 쪽샘 주차장 무료이용)

경주 가볼만한곳에서 빠질 수 없는 첨성대 핑크뮬리입니다. 10월 즈음에 첨성대가 있는 동부사적지대에 넓은 핑크뮬리가 넓게 펼쳐지는데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방문하는 경주의 명소입니다. 특히 분홍색 바다처럼 펼쳐진 핑크뮬리는 20,30대 연인들이 사진을 찍으러 방문하는 데이트 코스입니다. 첨성대와 핑크뮬리의 조화는 굉장히 환상적이어서 아직 안 보신 분들은 10월, 11월 경주 여행 코스로 추천합니다.

첨성대핑크뮬리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4 용담정

위치: 경주시 현곡면 용담정실 135 (전용 무료 주차장)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용담정입니다. 동학사상의 근원지인 용담정은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펼쳐져 가을에 특히나 아름다운 곳입니다. 용담정에서 정자인 용담정까지 오르는 길이 매우 아름다워 구경하며 오르기 좋고, 근처에 최제우 유허비와 생가가 복원되어 있어서 함께 구경하고 오기 좋습니다. 동학의 발상지인 용담정은 경주의 숨은 명소로 우리나라 역사를 가까이서 느끼기 좋아 아이들과 방문하기 좋습니다.

단풍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5. 건천 편백나무숲

위치: 경주시 건천읍 송선리 535-2번지 (입구에 주차 공간 조금 있음)

경주에서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송선리 단석산 자락에 위치한 건천 편백나무숲입니다. 피톤치드를 듬뿍 느낄 수 있는 힐링 숲길이 어서 도심 속에서 벗어나 잠시라도 휴식하기에 적당한 곳입니다. 편백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서 있는 이 숲은 적당한 경사로 산책하기 좋습니다. 산책로 중간에는 나무 데크가 설치되어 있고 정자가 2곳 정도 준비되어 있어서 피톤치드의 향을 맡으면 앉아 있기 좋습니다.

편백나무숲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6. 경주 루지월드

위치: 경주시 천북남로 16 (전용 주차장 이용)

오픈한 지 오래되지 않은 경주 루지월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덥지 않은 가을에 즐기기 좋은 액티비티가 있어서 아이들과 방문하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카트를 타고 트랙을 달리는 썰매가 유명해서 액티비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루지월드에 전망대가 있는데, 리프트 탑승권이 있으면 전망대에 올라 보문호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경주루지월드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7. 불국사

위치: 경주시 불국로 385 (전용 유료 주차장)

경주 가볼만한곳하면 또 빠질 수 없는 불국사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불국사는 우리나라의 역사가 깃든 유적지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최고의 공부가 될 것입니다. 특히 새빨갛게 물드는 단풍과 불국사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장면을 연출합니다. 불국사 외에도 다보탑, 청운교, 백운교, 연화교, 칠보교 등 국보가 가득하기 때문에 경주에 방문한다면 이곳은 필수로 들러야 하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관람료는 성인 6,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입니다.

불국사불국사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8. 도리마을

위치: 경주시 서면 도리길 27, 도리1리마을회관 (전용 무료 주차장)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 도리마을입니다. 원래 이곳은 농촌마을이었는데 은행나무 숲을 조성하여 어느새 경주의 가을 명소가 되었습니다. 이곳의 은행나무숲은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은행나무가 옆은 퍼지는 형태가 아닌 위로 뻗는 모양으로 자라나 풍경이 환상적입니다. 가을에는 특히 마을 회관 앞에 먹거리와 특산물 장터가 열려 볼거리와 놀거리가 많습니다.

단풍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9. 통일전 은행나무길

위치: 경주시 칠불암길 6 (전용 무료 주차장)

10월 11월에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통일전 은행나무길입니다. 가을이 되면 은행나무가 통일전 앞으로 아름답게 물들어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도로가 펼쳐집니다. 전각 안에는 무열왕, 문무대왕, 김유신장군의 영정이 모셔져 있으며, 사적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은행나무은행나무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0. 무장봉 억새군락

위치: 경주시 암곡동 산1-6, 무장봉 (무장봉 공영 무료 주차장)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은 무장봉 억새군락입니다. 드라마 선덕여왕,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촬영지로 더욱 유명해졌는데, 특히 가을이 되면 억새 절정 시기여서 은빛 물결이 장관입니다. 정상 억새군락까지 올라가면 약 반나절 정도의 시간이 걸려서 등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억새군락
10월 11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